학점은행제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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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 장 【 총칙 】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교육훈련 기관 ‘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 (이하 ’교육원‘)에서 제공하는 life.scau.ac.kr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① '학습자'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교육원이 인정하는 절차를 통해 가입하여 사용자ID(학번)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한다.
② '사용자ID(학번)'라 함은 학습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학습자가 선정하고 교육원이 이를 부여하는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③ '비밀번호'라 함은 학습자가 부여받은 사용자ID(학번)와 일치된 자임을 확인하고 학습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학습자 본인이 선정한 ‘숫자 또는 문자’의 조합을 말한다.

제 3조 (적용범위)

1. 이 약관은 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안내(이하 '이용안내')와 함께 적용한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이용안내에 따른다.

제 2 장 【 이용계약 】

제 4조 (서비스의 종류)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른다.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 약관에 동의한 고객이 교육원 홈페이지에 개설된 이용신청서(회원가입신청)를 온라인으로 신청하여 교육원이 승낙함으로써 성립한다.
2. 이용계약은 사용자ID(학번) 단위로 체결한다.
3. 제 1항의 규정에 의해 이용신청을 할 때에는 교육원이 정한 필수입력 사항을 입력하여야 한다.
① 이름이 실명이 아닐 경우
② 허위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했을 경우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④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였을 경우
⑤ 교육원의 업무수행 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⑥ 기타 이용신청 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6조 (약관의 동의)

학습자가 등록절차를 거처 동의 버튼을 누름으로써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제 3 장 【 계약당사자의 의무 】

제 7조 (교육원의 의무)

1. 교육원은 법령 및 이 약관에서 금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한다.
2. 교육원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 알고 있는 학습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는다. 다만, 법률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의 목적,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인구통계학적 자료로는 제공할 수 있다.
3. 교육원은 학습자가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면 즉시 처리한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할 경우에는 당해 학습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한다.
4. 교육원은 학습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학습자 개인정보 및 신용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한다.
5. 교육원은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있거나 망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한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다. 이때, 교육원은 지체 없이 이를 학습자에게 통보하여야 한다.

제 8조 (회원의 의무)
1. 회원 가입 시에 입력하는 학습자 정보는 정확하여야 한다. 또한, 이미 제공된 정보가 변경되는 경우 수정하여 항상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하여야 한다.
2. 학습자는 공공의 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 활동을 하지 않는다.
①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②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③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④ 타인의 사용자ID(학번) 및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행위
⑤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⑥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⑦ 광고, 판촉물,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메일링 또는 다른 방법으로 전송하는 경우
⑧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교육원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⑨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3. 사용자ID(학번)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학습자 본인에게 있으며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노출된 경우 즉시 변경하여야 한다. 학습자에게 부여된 사용자ID(학번)과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학습자에게 있다.
4. 본인의 사용자ID(학번)이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학습자는 반드시 교육원에 그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5. 학습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한다.
6. 교육원은 학습자가 이 약관의 각 조항을 위반했을 경우 즉시 계약을 해지하거나 및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손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9조 (정보의 제공)

교육원은 학습자의 학습활동 지원 및 기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일반우편 등의 방법으로 학습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학습자는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수신거부의 의사를 교육원에 통보함으로써 정보수신을 거부할 수 있다.
제 10조 (게시물 삭제)
① 다른 학습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허위 사실의 유포
③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내용인 경우
④ 지적재산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교육원의 운영취지 및 서비스 내용과 합치하지 않는 경우
⑥ 건전한 학습환경 조성에 악영향을 끼치는 경우
⑦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1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운영은 교육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문제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정기점검 등을 위해 사전에 공지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2. 교육원은 일부 서비스의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다.

제 12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교육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① 서비스 설비의 증설, 보수 등 공사로 인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기타 불가항력적인 경우

2.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불가항력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제공 중지 전에 그 사실을 학습자에게 공지한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3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학습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학습자 본인의 실명, 사용자ID(학번), 주민등록번호 등을 교육원에 통보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한다.
2. 교육원은 학습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① 교육원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③ 타인의 사용자ID(학번)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④ 회원 가입시 기재한 내용이 허위로 밝혀지는 경우
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했을 경우
⑥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⑦ 건전한 학습여건 조성을 방해하는 경우
⑧ 기타 법률에 위반되는 행위를 할 경우

제 6 장 【개인정보 보호】

제 14조 (개인정보보호정책)

교육원은 학습자가 회원으로 가입할 때 기재한 개인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획득한 금융거래정보 등의 내용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는 교육원의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관련법령이 정한 바에 따른다.

제 7 장 【손해 배상】

제 15조 (손해 배상)

교육원은 학습자의 부주의로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 16조 (면책)

1. 교육원은 학습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2. 교육원은 학습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교육원은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교육원은 모든 서비스의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5. 교육원은 제휴사이트가 전송, 제공한 자료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 8 장 【지적재산권】

제 17조 (지적재산권)
1. 학습자가 게재한 자료의 권리와 책임은 학습자 본인에게 있으며 교육원은 학습자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으로 사용하지 않는다. 다만, 비영리적인 목적의 경우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 내에 게재할 수 있다.
2. 교육원이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료, 서비스, 소프트웨어, 상표 등을 교육원의 서면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대여, 대출,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상업적 행위 등에 이용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 9 장 【관할법원제】

제 18조 (관할법원)

1. 서비스와 관련되어 분쟁이 발생할 경우, 교육원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2. 제휴 사이트는 해당 사이트의 약관에 따른다.
부 칙

(시행일) 이 개정된 약관은 2014년 6월10일 부터 시행한다.

-개인정보보호정책

1. 총칙

가.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나.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이하 ‘교육원’)은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개인정보보호법』,『동법시행령』,『동법시행규칙』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교육원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 드립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가. 교육원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 합니다.

1. 회원 가입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연령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및 학사 운영 및 관리를 위한 목적으로 강의, 학사, 학생 및 학적 관리, 증명서 관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입시 안내 및 홍보 메일 발송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학습설계
- 회원 및 비회원의 학습설계 서비스 이용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가. 교육원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 개인정보 수집 시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나. 교육원에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민등록번호(외국인 등록번호),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E-mail주소, 연락처, 결제기록, 접속로그, 접속IP정보, 접속맥어드레스, 주소, 입학자격 확인을 위한 사항(출신학교, 학과, 졸업(예정)일 등)
다. 개인정보 보유 및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 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 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본 교육원은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영구보관) 보관합니다.
라. 단,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가. 교육원에서 학점은행 및 자격증 신청 서비스를 이용 하실 때 제3자에게 제공하는 개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센터
- 개인정보제공 목적 : 학점은행제 학습자 사전/성적 보고 업무, 학습자등록 및 학점인정 대행접수 처리 업무, 학점인정 및 학위수여 업무, 평생교육사 자격증 신청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주민등록번호(외국인 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최종학력, 이수기관
- 제공근거(법률) :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 평생교육법 시행규칙
- 보유 및 이용기간 : 영구보관
2. 교육부
- 개인정보제공 목적 : 학점인정 및 학위수여 업무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주민등록번호(외국인 등록번호)
- 제공근거(법률) :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
- 보유 및 이용기간 : 영구보관

나. 교육원은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휴 기관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 경우에 미리 고지하고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귀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 기관에 제공되지 않습니다. 제휴 기관에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별첨 서류에 포함됩니다.

다. 고지 범위를 벗어나 개인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개인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기 전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후 제공합니다. 고지 및 동의방법은 각 제휴 서비스 신청 화면에 고지하며 「동의합니다」버튼과 「동의하지 않습니다」버튼으로 귀하의 의사를 확인합니다.

5. 개인정보의 위탁에 관한 사항

가. 교육원은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귀하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수집, 취급, 관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기관 및 그 사실을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귀하에게 고지하겠습니다.
2.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겠습니다.

6. 정보주체의 권한, 의무 및 그 행사방법 에 관한 사항

가. 교육원이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다른 법률에 규정하고 있는 경우는 해당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본인의 개인정보에 한해서 열람 및 정정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의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에 의해 열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 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공공기관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 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조세의 부과 및 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사항
- 조세의 부과 및 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사항
- 『초·중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 학교, 『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유기설, 그 밖에 다른 법률에 따라 설치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 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 관한 업무
-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 보상금·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나. 귀하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 할 수 있습니다.

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라. 정보주체가 개인정보 처리 정지를 요구한 경우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처리를 정지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 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의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 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 할 수 없는 경우
4.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마.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중 생성한 정보(게시물등)에 대해 삭제나,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고, 서면, 전화, E-mail 등으로 연락 주시면 즉시 조치하겠습니다.

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의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교육원은 대리인에 대하여 정당한 대리인인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의 처리 항목

가. 교육원은 다음과 같은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회원가입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 이메일 주소, 거주지 및 우편물 수령지, 최종학력 정보
2 수강신청 : 주민등록번호, 보훈 정보, 접속IP주소, 접속맥어드레스
3 평생교육사 : 자격증 발급 관리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최종학력, 이수기관
4 실습자 관리 : 성명, 주민등록번호, 학력정보, 연락처, 이메일, 주소, 거주지역, 실습일정, 이수교과목 확인, 실습기관명, 실습담당자명, 실습기관전화번호
5 학습자 등록신청 대행 관리 :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주소, 학습정보, 최종학력, 졸업일자, 희망전공, 목표학위
6 로그인 : 로그인 정보, 서비스 이용 정보, 쿠키, 접속맥어드레스
7 학습 : 출석, 퀴즈, 과제, 토론, 시험 응시 정보

나. 개인 정보의 수집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가입을 할 경우
2. 수강신청을 할 경우
3. 학습설계 상담신청을 할 경우

8.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교육원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 된 경우에는 자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9.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가. 기술적 대책

교육원은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귀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3. 주요 전산 장비 및 자료를 보관하고 있는 데이터센터는 3단계에 걸친 출입통제시스템을 통하여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4. 시스템 보안유지를 위해 시스템 보안 전문 업체를 통한 24시간 보안관제서비스를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대책

1. 교육원은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 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관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2.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교육 및 외부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3.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 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관련취급자의 업무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와 일반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6.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다.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교육원은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 할 것입니다.

라. 교육원은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합니다.

10.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와 운영 그리고 거부에 관한 사항

가. 쿠키에 의한 개인 접속 정보 수집

교육원은 귀하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귀하의 컴퓨터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귀하께서 웹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교육원의 컴퓨터는 귀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귀하의 추가정보를 귀하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아이디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귀하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귀하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귀하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탭(option tab)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나. 교육원의 쿠키(cookie) 운용

교육원은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운영합니다. 교육원이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교육원 회원 ID및 세션 쿠키, PC식별 정보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교육원이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회원 ID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되며, 쿠키는 브라우저 종료 시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1. 개인 맞춤 정보 제공
2.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사용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서비스 개선의 기초 자료로 활용

1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교육원은 귀하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책임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원철
- 개인정보보호관리자 : 유상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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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가. 교육원은 귀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귀하는 의문사항에 대해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나. 교육원은 귀하와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상담 창구를 제공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의견 수렴 및 불만처리 상담 창구 】
- 전화 번호 : 02-2287-02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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