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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약관동의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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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동의

제 1 장 【 총칙 】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교육훈련 기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이하'교육원') 에서 제공하는 life.scau.ac.kr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① '학습자'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교육원이 인정하는 절차를 통해 가입하여 사용자ID(학번)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한다.
  ② '사용자ID(학번)'라 함은 학습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학습자가 선정하고 교육원이 이를 부여하는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③ '비밀번호'라 함은 학습자가 부여받은 사용자ID(학번)와 일치된 자임을 확인하고 학습자의 권익보호를 위해 학습자 본인이 선정한 ‘숫자 또는 문자’의 조합을 말한다.

제 3조 (적용범위)

1. 이 약관은 교육원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안내(이하 '이용안내')와 함께 적용한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이용안내에 따른다.

제 2 장 【 이용계약 】

제 4조 (서비스의 종류)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이용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른다.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 약관에 동의한 고객이 교육원 홈페이지에 개설된 이용신청서(회원가입신청)를 온라인으로 신청하여 교육원이 승낙함으로써 성립한다.
2. 이용계약은 사용자ID(학번) 단위로 체결한다.
3. 제 1항의 규정에 의해 이용신청을 할 때에는 교육원이 정한 필수입력 사항을 입력하여야 한다.
  ① 이름이 실명이 아닐 경우
  ② 허위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했을 경우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④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였을 경우
  ⑤ 교육원의 업무수행 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⑥ 기타 이용신청 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3 장 【 계약당사자의 의무 】

제 7조 (교육원의 의무)

1. 교육원은 법령 및 이 약관에서 금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한다.
2. 교육원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 알고 있는 학습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하지 않는다. 다만, 법률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나 수사상의 목적,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인구통계학적 자료로는 제공할 수 있다.
3. 교육원은 학습자가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면 즉시 처리한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할 경우에는 당해 학습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한다.
4. 교육원은 학습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학습자 개인정보 및 신용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한다.
5. 교육원은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있거나 망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한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다. 이때, 교육원은 지체 없이 이를 학습자에게 통보하여야 한다.

제 8조 (회원의 의무)

1. 회원 가입 시에 입력하는 학습자 정보는 정확하여야 한다. 또한, 이미 제공된 정보가 변경되는 경우 수정하여 항상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하여야 한다.
2. 학습자는 공공의 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통신 활동을 하지 않는다.
  ①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②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③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④ 타인의 사용자ID(학번) 및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행위
  ⑤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⑥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⑦ 광고, 판촉물,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메일링 또는 다른 방법으로 전송하는 경우
  ⑧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교육원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⑨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3. 사용자ID(학번)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학습자 본인에게 있으며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노출된 경우 즉시 변경하여야 한다. 학습자에게 부여된 사용자ID(학번)과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학습자에게 있다.
4. 본인의 사용자ID(학번)이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학습자는 반드시 교육원에 그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5. 학습자는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한다.
6. 교육원은 학습자가 이 약관의 각 조항을 위반했을 경우 즉시 계약을 해지하거나 및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손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제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9조 (정보의 제공)

교육원은 학습자의 학습활동 지원 및 기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일반우편 등의 방법으로 학습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학습자는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수신거부의 의사를 교육원에 통보함으로써 정보수신을 거부할 수 있다.

제 10조 (게시물 삭제)

  ① 다른 학습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허위 사실의 유포
  ③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내용인 경우
  ④ 지적재산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교육원의 운영취지 및 서비스 내용과 합치하지 않는 경우
  ⑥ 건전한 학습환경 조성에 악영향을 끼치는 경우
  ⑦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1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운영은 교육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문제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정기점검 등을 위해 사전에 공지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2. 교육원은 일부 서비스의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다.

제 12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교육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① 서비스 설비의 증설, 보수 등 공사로 인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기타 불가항력적인 경우
2.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불가항력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제공 중지 전에 그 사실을 학습자에게 공지한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3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학습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학습자 본인의 실명, 사용자ID(학번), 주민등록번호 등을 교육원에 통보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한다.
2. 교육원은 학습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했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① 교육원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③ 타인의 사용자ID(학번)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④ 회원 가입시 기재한 내용이 허위로 밝혀지는 경우
  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했을 경우
  ⑥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⑦ 건전한 학습여건 조성을 방해하는 경우
  ⑧ 기타 법률에 위반되는 행위를 할 경우

제 6 장 【개인정보 보호】

제 14조 (개인정보보호정책)

교육원은 학습자가 회원으로 가입할 때 기재한 개인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획득한 금융거래정보 등의 내용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는 교육원의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관련법령이 정한 바에 따른다.

제 7 장 【손해 배상】

제 15조 (손해 배상)

교육원은 학습자의 부주의로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 16조 (면책)

1. 교육원은 학습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2. 교육원은 학습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교육원은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교육원은 모든 서비스의 자료 보관 및 전송에 관한 책임이 없으며 자료의 손실이 있는 경우에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5. 교육원은 제휴사이트가 전송, 제공한 자료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 8 장 【지적재산권】

제 17조 (지적재산권)

1. 학습자가 게재한 자료의 권리와 책임은 학습자 본인에게 있으며 교육원은 학습자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으로 사용하지 않는다. 다만, 비영리적인 목적의 경우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 내에 게재할 수 있다.
2. 교육원이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료, 서비스, 소프트웨어, 상표 등을 교육원의 서면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대여, 대출,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상업적 행위 등에 이용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 9 장 【관할법원제】

제 18조 (관할법원)

1. 서비스와 관련되어 분쟁이 발생할 경우, 교육원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2. 제휴 사이트는 해당 사이트의 약관에 따른다.

부 칙

(시행일) 이 개정된 약관은 2014년 6월10일 부터 시행한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필수)

개인정보처리 및 이용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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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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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습설계
온라인 무료상담 진행시 학사일정과 학위정보를 안내하며,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습설계 정보를 안내합니다. - 수강신청
본인 확인을 통한 학점은행제도 가능여부를 확인합니다.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사전보고 및 성적보고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제19조의2와 관련하여 교육원에서 수강한 자를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사전보고 및 성적보고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국고보조금
학적현황 보고 및 국고보조금 신청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교육비 납입내역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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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법령이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2) 학사관리
- 학습설계 : 법령이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홈페이지 탈퇴시까지
관계 법령에 의해 보관해야하는 정보는 관계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보관 후 파기
- 수강신청 : 관계법령(「평가인정 학습과정운영에 관한 규정」제9조에 따라 영구 보관
-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및 「평가인정 학습과정 운영지침」에 따른 개인정보 보관
학습자 대장 (학적부) / 보육실습(실습생 기록대장) : 영구 보관
조교의 이력서, 학력증명서 : 5년간 보관
로그 (주차별 접속 IP, 접속시간, 종료시간) : 종강 후 5년간 보관
사전보고 출력물 : 종강 후 5년간 보관
성적보고 출력물 : 종강 후 5년간 보관

- 국고보조금 : 학기 종료 후 3년
- 국세청 : 5년

3)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부정이용 등에 관한 기록 : 5년

4) 「통신비밀보호법」제 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
추적자료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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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학점은행제 운영 관련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학습자등록, 학점인정신청, 학위수여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주민등록번호(외국인 등록번호), 주소, 연락처, 최종학력, 이수기관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제2조 1항 참고

2) 국가보훈처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국가보훈처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장학금지급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생년월일, 수강과목, 수강신청 결제 금액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학기 종료 후 3년

3) 국세청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국세청(홈텍스)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연말정산 간소화 교육비 납입내역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생년월일, 수강과목, 수강신청 결제 금액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 5년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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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본인인증
- 위탁받는 자(수탁자) : 한국정보인증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본인인증

2) 신용카드 등의 결제 관련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토스페이먼츠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신용카드 결제

3) 문자 및 알림발송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LG U+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문자

4) LMS 운영 및 개발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케이지에듀원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학사 시스템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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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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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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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택항목 : E-mail주소, 전화번호, 주소, 직업, 가입경로

2) 수강신청
- 필수항목 : 생년월일, 접속IP주소, 접속맥어드레스
- 선택항목 : 보훈정보

3) 학습설계
- 평생교육사 : 자격증 발급 관리 성명,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 최종학력, 이수기관
- 학습자 등록신청 대행 관리 :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주소, 학습정보, 최종학력, 졸업일자, 희망전공, 목표학위

4) 국가보조금
-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수강과목, 수강신청 결제 금액
- 선택항목 : 없음

5)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연락처, 결제정보
- 선택항목 : 주소, 이메일주소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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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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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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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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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8)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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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 : 평생교육원 학사관리팀
연락처 : 02-2287-0274
이메일 : scaulife@scau.ac.kr

2. 정보주체께서는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 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1. 정보주체는「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2.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부서명 : 평생교육원 학사관리팀
- 담당자 : 김윤호
- 연락처 : 02-2287-0274

제12조(권익침해 구제방법)

1.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라남도 나주시 진흥길 9 한국인터넷진흥원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3)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홈페이지 : https://cybercid.spo.go.kr/
- 전화 : (국번없이)1301
- 이메일 : privacy@spo.go.kr

4)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 홈페이지 : https://cyberbureau.police.go.kr
- 전화 : (국번없이) 182

2.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1.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1년 1월 1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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